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총100만원 분기별 지급대상 확인하기

by 취미생활즐겨 2024. 3. 15.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제도는 행복추구, 삶의 질 향상, 건강 수준 향상 등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위하여 경기도와 시군이 협력하여 지급하는 정기적인 소득 지원금 입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분기별 최대 4분기 25만원씩 지원받는 제도로 최대 100만원을 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 인데요. 청년들을 위한 경기도만의 제도가 있어서 안내해드립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분기별로 신청하고 분기별로 받는제도 인데요. 신청기간내에 신청하셔야 받을수 있지만 신청기간이 지났다면 소급으로 받을 수도 있다고하니 설명을 잘 보시고 신청하심이 좋겠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러가기

분기별 신청대상자인지 햇갈리신다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러가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가장 하단에 생년월일을 선택 후 확인하는 방법이 있으니 편하게 청년기본소득 신청이 가능한 연령인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바로가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제도 안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기

일단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경기도의 청년을 위한 제도인 만큼 최근 3년간 경기도에 거주했어야하며 나이는 1999년 1월 2일~ 2000년 1월1일 내 출생자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위에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바로가기로 이동하셔서 스크롤 가장 하단에 있는 생년월일을 선택하여 이미 확인하셨다면 신청조건에 부합하는지 알수 있으셨겠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대상 지급내용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제도는 경기도뿐 아니라 각각의 시에서도 함께 참여한 제도라서 그런지 더 의미도 있어보이고 각각의 시에서 콜센터를 두고 운영하는 만큼 의미있는 제도로 보입니다. 지급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기별 신청기간이 있으며 신청자를 바탕으로 심사와 선정이 완료되면 신청월의 다음달 20일에 지급되는 일정입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일정

지급방법은 지역화폐로 받을 수 있는데요. 시흥과 김포는 모바일로 지급, 그외 시군은 카드로 지급받는 방법입니다. 지역화폐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바로가기 클릭하여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시거나 우리동네 해당 가맹점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지역화폐 알아보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분기별 25만원을 모아서 100만원을 모아서 사고싶었던 물건을 사는 방법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경기지역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사용처가 어마무시하겠어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절차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중 타 청년지원금과 다르게 대리인이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법적으로 위임을 받은 사람과 대리인의 관계를 알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면 대리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허나 대리인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인경우 좀더 엄격해 보이는 서류를 첨부해야하는군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소급신청

 

그리고 전 분기에서 미신청한 경우 추가신청이 가능하다는 부분도 참 현실적입니다. 신청기간을 놓쳐서 1개 분기에 대해서 받지 못한 경우는 소급신청을 별도로 진행하여 일부 청년기본소득 지원금을 받을수 있다는 점 너무 좋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소급신청 가능

그리고 기초생활 수급자는 분기별 지급이 아닌 일시금으로 지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기초생활 수급자 청년은 수급자 증명서를 챙겨서 한번에 100만원을 일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제출서류

신청자들은 모두 필수로 주민등록 초본을 제출해야하는데 주소지 변동사항을 확인하기 위해서 인듯 합니다. 경기도에서 타지역으로 이사갔다가 다시 경기도로 돌아온 경우 전체 기간을 10년 합산으로 계산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역화폐는 주민등록초본 상 거주지의 시군 지역화폐로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가아닌 시,군 단위로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지역화폐를 카드로 발급받는 시흥시와 김포시 외 지역은 지역화폐 카드로만 사용할 수 있다고 위에 안내했었는데요. 이점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역화폐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고객센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문의사항은 아래 시,군별 콜센터가 안내되어 있는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화번호가 시,군별 안내되어 있다보니 고객센터 번호가 엄청 많더라구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고객센터

그리고 경기도외 서울시 청년수당과 일자리채움 청년지원금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지원자격과 신청일자 신청하는 방법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상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일자리채움 청년지원금 바로가기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바로가기